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크라우드픽,첫 수익!!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0. 1. 24.

안녕하세요 

 

크라우드픽에서 첫 수익을 얻었습니다!

 

크라우드픽으로부터 한통의 이메일을 받았고 또 광고성 메일이겠지.. 싶었는데

 

드디어! 첫 수익의 메일이 왔습니다.

 

 

 

짠 ㅎㅎ

 

 

드디어 한건 했네요 ㅎㅎ

 

 

 

사진은 생각날 때마다 한장씩 올려서 총 23장 올렸는데 

 

이 중 한개의 사진이 판매가 되었고 

 

수익금으로 500원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될까.. 생각했었는데 되긴 되네요 ㅎㅎ 

 

꾸준히 사진을 올리면 조금은 더 큰 수익금이 발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합니다만

 

보통 사진을 수천장 올린 분들도 수익금은 크지 않기에 ㅎㅎ

 

취미로 생각하면서 재미삼아 해보는 걸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ㅎㅎ

 

크라우드픽을 하면서 고작 사진 23장 올려본 저로써 느낀점은

 

내가 생각한 예쁘고 아름다운 사진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고 누구나 다 찍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생각은 사진을 올리기 전부터 했던 생각이긴 하나.. 사진 올리기 전에 크라우드픽에서

 

올리고자 하는 사진의 주제로 검색을 해보고 더 크게 느꼈습니다.

 

그만큼 사진 잘 찍는 사람들이 많고 전문적으로 스톡사진이나 아름다운 배경사진 등 여러 주제의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경쟁에서 이기고 사진이 판매된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죠 ㅎㅎ

 

그리고 기본적인 포토샵도 할 줄 모르는 저로써는.. 스톡사진으로 돈을 벌기란 ㅎㅎ 쉽지 않을 것입니다.

 

 

 

크라우드픽에서 작가로 등록을 하시고 작가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숫자로 나타난 것을 풀어드리자면 

 

총 업로드 된 사진의 수 - 23장

다운로드 수 - 1

조회수 - 79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사진을 올리고 며칠동안은 다운로드의 수가 0에서 1로 언제 바뀌나.. 수시로 확인을 했었는데 

하도 저의 사진이 팔리지 않으니 ㅎㅎ 그런 마음도 사그라들었습니다.

 

 

 

 

 

그리고 수익& 출금 내역을 보시면 어떤 사진이 다운로드가 되어서 수익금이 발생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진인지는 가려놨으니 이해부탁드려요 ㅠ 

 

보이시지는 않겠지만

이 사진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사진이고 그날따라 하늘이 너무 청명했고

바다가 무척이나 파란색을 띄어서 한컷 남겼던 사진인데

탁 트인 바다를 좋아하시는 분이 다운로드를 하셨나봅니다 ㅎㅎ

 

어떤 분이신지 알 수는 없지만 감사합니다!! :)

 

좋은 곳에 잘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

 

비록 큰 금액도 아니고 일상에서 흔히 찍을 수 있는 사진일 수 있으나

제가 찍은 사진이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진으로 판매가 되었다니 기분은 좋네요 ㅎㅎ

 

앞으로도 사진을 꾸준히 올려서 10만원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과연 잘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다른 스톡사이트도 이용하여 해볼건데 잘 됐으면 합니다.

 

제발 사진이 많이 팔려서 어떤 사진들이 잘 팔렸는지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줄일게요!

 


 

혹시 사진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저장된 사진 중 나만 혼자 보기 아까우신 분들은 

크라우드픽을 이용하여 사진 판매를 해보시는건 어떠세요..?

 

 

2019/10/20 - [소소한 일상] - 크라우드픽/Crowdpic/크라우드픽가입,이용방법

 

크라우드픽/Crowdpic/크라우드픽가입,이용방법

혹시 크라우드픽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자신이 찍은 사을 상업용 이미지로 등록하여 판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그동안 휴대폰으로 찍어둔 사진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저는 보통 아름다운 풍..

happy-sunshi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