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슈

미국에서 첫 코로나 백신의 실험이 시작 된다!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0. 3. 17.

첫 번째 코로나 백신 실험이 시작되다!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COVID19)로 부터 인간을 지킬 수 있는 백신의 

첫 번째! 임상시험이 시작 됐다고 합니다.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연구소에서 4명이 백신 주사를 맞았다고 합니다. 

 

 

백신은 어떻게 실험되고 있을까? 

 

기사에 따르면 백신의 첫 주인공은 시애들에 거주하는 43세 두 아이의 어머니라고 합니다. 

 

첫 임상실험은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자금 조달을 받는다고 합니다. 

근데.. 일반적으로 동물에게 먼저 투여하여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지 확인 하는 과정은 빠졌다고 하네요.

저는 이런 분야에서 전문가가 아니기에 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네요..

 

단지 임상실험이 진행 됐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이번 백신은 기존에 있던 기술을 활용한 것이라고 하는데

안전하고 매우 표준적인 백신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백신은 코로나19를 유발한 바이러스로 만들어지지 않았다고 하는데 

바이러스로부터 복제된 짧은 유전자 코드는 포함한다고 합니다. 

 

백신은 실제 감염을 억제하기 하기 위해 인체 자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고하는데 

이번 코로나19로 면역이라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요 

 

그리고 백신 실험이 안전하게 문제 없이 진행된다고 하더라도 상용화 까지는.. 약 18개월이 걸린다고 하네요 

 

 

 

그냥저냥 나의 생각 

코로나19 전에도 메르스나, 사스 등 이런 바이러스의 백신도 개발되지 않았는데, 코로나19의 백신이 과연

잘 개발 될지는.. 의문이지만 개발되기만 한다면 메르스나 사스 등 각종 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 세계 많은 개발자분들 모두 힘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감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모든 분들 하루빨리 완쾌되어 일상생활로 돌아오시길 바라겠습니다. 

 

 

기사 내용이 저에게는 너무 어렵네요 

 

제가 읽었던 기사 내용의 주소를 남겨드릴테니 

한번 확인 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bbc.com/korean/news-519217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