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 빠르게 확인하기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0. 4. 17.

매스틱 검 효능과 부작용이 궁금하세요? 이 글을 살펴보시면 매스틱 검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제품도 몇 가지 소개를 했으니 참고하시면 매스틱 검을 준비하시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스틱-수액
매스틱 수액

 

매스틱이란 무엇이고 효능은 무엇일까?

 

매스틱이란? 

세계 각국에서 천연 물질로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 매스틱검 전통 채취 방법은 세계 문화유산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항염, 살균, 항균 효과가 프로폴리스 보다 16.5배가 높고, 1년에 단 한번 채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나무당 150~180g 정도만 나온다고 하는 아주 귀한 물질이라고 하네요.

 

매스틱은 라틴어에서 온 것으로 뜻은 '씹다' 입니다.

매스틱 검은 간단히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껌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츄잉검처럼 씹는 것입니다. 

매스틱검은 매스틱이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나무 둥치에 작은 상처를 내면 거기에서 수액이 흘러나오는데, 그 액체가 굳으면 아이보리색의 반투명 수지가 된다고 합니다. 이것을 껌 씹듯 씹는 것입니다. 

 

 


 

매스틱 검의 효능과 부작용

 

1. 세포 활력을 되찾아줍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하여 건강을 돕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노화를 촉진하여 세포를 파괴하고, 암과 같은 악성 종양 세포로 변질시킵니다. 

항산화 성분은 이런 산화스트레스에 대응하여 세포의 건강을 지킨다고 합니다. 

 

2. 소염 작용이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지중해 지역에서는 매스틱 검을 염증치료에 써왔다고 합니다. 

매스틱검을 복용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염증이 현저하게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박테리아에 대응해서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 안에도 수많은 박테리아가 있고, 몸 밖 주변에도 수많은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우리 세포에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건강을 해치는 주범들입니다. 항균 작용이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소화를 돕고, 위궤양을 완화합니다. 

매스틱은 오래전부터 소화 문제와 위장병 치료에 써왔다고 합니다. 여기에 들어있는 소염 성분이 위궤양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 치료에도 효능을 보였다고 하니 여러모로 도움이 참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5.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2016년에 행한 한 연구 결과에는 매스틱 검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이 검을 8주간 복용한 그룹은 위약을 복용한 그룹보다 총 콜레스테롤 수치에 의미 있는 차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6. 충치 예방과 구강 건강을 돕습니다. 

매스틱검이 충치를 예방하고 세균성 플라그를 줄여 치은염과 같은 질병 치료에 효능이 있음을 보였다고 합니다. 

세균성 플라크를 40% 정도 낮춰준 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7. 피부 피용을 돕습니다. 

매스틱 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가 일으키는 노화에 대응할 뿐만 아니라 항균 작용으로 세포 건강을 지킨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이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도 많습니다!

 

8. 매스틱검 부작용

대체적으로 안전하다고 하지만 두통이나 현기증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부작용이 발생하면 중단해주세요! 

특히나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물성 알러지가 있다면 설사, 배탈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어떤 질병에 의해 약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복용 전 꼭 전문인과의 상담을 통해 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매스틱의 섭취 방법

식약처의 매스틱 하루 권장량은 1000mg입니다. 

매스틱 오일로 섭취할 시 티스푼 1/3 정도입니다. 매스틱은 그냥 놔두면 뭉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루로 만들 시 다른 성분이 첨가됩니다.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매스틱 가루나 분말의 경우 매스틱 함유량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섭취 방법은 분말의 경우 하루 2~3번 음료나 물에 섞어 마십니다.

고체 형태 매스틱의 경우 껌처럼 씹다가 영양성분을 뽑아낸 뒤 찌꺼기는 뱉어냅니다. 

오일의 경우 그대로 소량 섭취하거나 물에 한두 방울 섞어 마십니다. 

소스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 매스틱 분말을 1/2 티스푼 넣어주면 매스틱 소스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각종 샐러드나 소스로 활용하면 맛은 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매스틱검-알갱이
매스틱검 알갱이

 

 

많은 분들이 찾는 매스틱 검 제품

 

1. Horbaach Mastic Gum 1000mg 120 Capsules 매스틱 검 120정

제품 바로 확인하기

 

 

Horbaach Mastic Gum 1000mg 120 Capsules 매스틱 검 120정

COUPANG

www.coupang.com

 

 

2.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60정 1+1

제품 바로 살펴보기

 

 

자로우 포뮬러스 매스틱검 60정1+1

COUPANG

www.coupang.com

 

 

3. 매스틱 검 그리스 키오스 매스틱 50%

제품 바로 살펴보기

 

 

매스틱 검 그리스 키오스 매스틱50% 위건강매스틱 분말 가루 + 사은품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매스틱 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매스틱 검이었는데요. 건강을 위해 매스틱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연근 효능과 연근 인기 상품 알아보세요

연근 효능이 궁금하세요? 연근이 어떻게 좋은지 효능을 알아보고 현재 많이 판매되는 연근 인기 반찬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연근 드시고 건강 유지해보세요. 연근의 효능 1. 스트

happy-sunshine.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냉동 식품 베스트와 간단한 요리 팁

대부분의 가정에 에어프라이어가 있어서 쉽게 튀김요리나 냉동식품을 해 드시곤 하는데요. 이에 맞게 에어프라이어 냉동식품 베스트를 알아봤으니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식품을 찾는 분들은

happy-sunshine.tistory.com

 

 

유산균 추천 순위 TOP 6 (21년 7월 넷째주)

인기 많은 유산균 추천 순위가 궁금하세요? 판매량이 높은 유산균을 알아봤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유산균 드시고 변비, 다이어트,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유

happy-sunshin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