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구연산 효능 부작용 그리고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8. 5.

구연산 효능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건강에도 좋고 가정에서 활용하기도 좋은 구연산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구연산 효능

 


구연산 효능과 부작용

효능

1)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구연산을 복용하면 젖산을 억제하여 젖산이 체내 축적되어 발생할 수 있는 성인병,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젖산이 체내 축적되어 세포 노화로 발생할 수 있는 성인병은 동맥경화증, 고혈압, 간장병, 류마티스 등이 있습니다.

 

2)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구연산이 우리 몸 속의 피로물질을 배출해내는 효능은 포도당의 1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인은 피로에 시달려 지내는데 육류,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게 되고 공해, 수질 오염, 각종 스트레스가 몸의 피로를 가속합니다. 그래서 소화장애 각종 성인병, 생리불순 등을 겪을 수 있고 몸은 계속 산성화됩니다.

 

이때 구연산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주면 산성화된 인체를 약알칼리성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체질이 산성화되기 시작하면 중화시켜줘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칼슘인데 하지만 칼슘 자체만으로는 흡수가 더디니 구연산과 함께 드신다면 칼슘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구연산 영양제 살펴보기


 

3) 변비에 좋습니다.

구연산은 식품의 이상, 발효에 의해 발생하는 유해한 생성물과 반응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해독 효과도 있습니다. 유산균처럼 장 속의 나쁜 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장운동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이뇨 효과로 결석에도 좋습니다.

신장, 요로결석의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 구연산을 활용한 약제가 활용되기도 하고 이뇨 효과에 강하여 방광염, 전립선 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5) 구연산 간 기능

구연산은 간의 기능을 개선하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술이나 간을 혹사한 분에게 구연산이 좋은 효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 기능이 안 좋은 분들이 무조건 구연산을 드시기보다 전문의와 상담 후 구연산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부작용

과일, 천연 구연산의 경우 부작용이 없거나 적지만 보충제로 만들어진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두드러기, 피부 발진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치아가 안 좋은 분들, 치질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그대로 드셨다가 치아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과한 섭취 시 어지럼증, 두통, 근육 경련, 가슴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혈액 응고 문제가 있다면 피해주셔야 합니다.


 

 

이 밖의 구연산에 대해서

구연산 섭취 방법

1) 물 반 컵 정도에 구연산 분말을 5g 정도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2) 1일 3회 정도 드시면 좋은데 식전 식후 구분 없이 드셔도 좋습니다. 단, 위가 안 좋은 경우 식후가 좋습니다.

3) 식초같이 신맛이 나기 때문에 복용하기 어려운 분들은 우유, 꿀물, 요구르트에 타서 드셔도 좋고 치아가 좋지 않을 경우 빨대를 이용하여 드시면 됩니다.

4) 이 외에 오렌지 주스, 과일 주스, 홍차 등에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구연산 보충제

시중에 판매되는 구연산 보충제는 다양합니다. 분말 형태, 정제 형태 등 보충제로 드실 수 있는 게 다양합니다. 하지만 아무 구연산 보충제를 구입해서 드시지는 마시고 되도록 잘 알려진 브랜드의 제품을 드시길 바랍니다. 

 

특히 성분표를 잘 확인하여 구연산 외 첨가물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해당 구연산 보충제의 복용법을 살핀 후 드시길 바랍니다. 제품마다 구연산 함량이 다를 수 있으니 이런 확인은 필수입니다.

 

 

 

 

식품 속 구연산

1) 귤과 사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영양 과일인 귤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피를 맑게, 속쓰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사과에도 구연산이 많은데 사과 또한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피로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좋아 원기 회복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사과를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2) 유자와 매실

유자의 구연산도 피로를 풀어주고 정혈작용, 노화 예방, 살균작용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그리고 피로물질인 젖산을 제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매실에도 구연산이 많은데 인체에 좋지 않은 박테리아 활동과 번식을 막습니다. 그래서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있을 때 매실이나 매실청을 드시면 속이 한결 나아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구연산 피부 효능

1) 피부톤 개선, 주름 완화

구연산은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연산이 함유된 알파 하이드록시산(AHA)의 특성입니다. 스킨케어 중에 AHA가 포함된 제품을 찾아서 이용해보시면 되고 각질 제거의 효과도 있어 미백효과, 생기있는 피부톤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AHA는 피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를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 중 하나로 피부를 탄탄하고 매끄럽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고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구연산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노화 현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수렴제 역할

구연산의 수렴 특성은 피지가 많은 부위를 완화하여 깨끗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여드름 진정, 모공 막힘 방지

구연산의 각질 제거 특성이 여드름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한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분 중 피부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구연산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여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각질 제거는 모공이 막히는 것도 예방해줄 수 있는데 모공이 막힘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피부트러블도 완화해줄 수 있습니다. 

 

 

 

 

4) 항산화 기능

구연산은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환경적 요인이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트러블, 활성산소를 막아 피부의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에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도움이 됩니다. 신체가 활성산소를 원활히 제거하지 못할 경우 여러 피부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피부를 위해 이용해보세요.

 

5) 구연산 사용 시 주의사항

구연산을 자체적으로 이용하실 경우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분은 건조한 피부를 가진 분보다 더 높은 농도의 구연산을 이용하실 수 있지만 건조하고 민감한 분들은 구연산을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되도록 화장품에 함유된 것을 이용하시고 직접적인 사용, 물과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은 삼가하길 바랍니다.


 

 

구연산 세제 사용법

주방에서 활용

1) 주방에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식기, 압력밥솥, 전기 주전자 등의 묵은 때 제거에 구연산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전기 주전자 내부에 물때가 발생하기 쉽고 이것을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데 구연산 가루를 소량 넣고 끓이면 때가 말끔히 제거됩니다. 이렇게 사용하고 난 뜨거운 구연산 물에 숟가락, 스테인리스 식기를 담가두면 살균효과에도 좋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2) 그리고 싱크대에도 물때가 발생하면 제거가 쉽지 않은데 물과 구연산을 섞어 싱크대에 뿌리고 마른행주로 닦아내면 얼룩과 찌든 때가 제거되고 살균 효과까지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화장실에서 활용

1) 화장실에는 보이지 않는 균들이 득실거립니다. 물과 구연산을 섞은 것을 분무기에 담아 화장실 곳곳에 뿌려준 후 걸레나 솔로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청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2)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화장실은 매번 청소해도 어쩔 수 없이 냄새가 나게 되는데 구연산물을 만들어 뿌려두면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수구악취는 구연산과 얼음을 사용하면 효과적인데 미지근한 물 500mL에 구연산 2큰술을 넣어 냉동실에 얼린 후 배수구에 넣고 찬물을 흘려보내면 냄새 제거와 정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욕실의 물 때 제거,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천연세제 구연산 제품 확인하기


 

세탁세제, 섬유유연제로 사용

물과 구연산을 희석하여 세탁 시 헹굼에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연산 희석 물이면 옷의 살균효과와 부드러운 옷감의 느낌까지 살릴 수 있어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도 합니다. 그리고 옷에 얼룩이 있는 경우 뿌리면 얼룩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중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구연산은 강한 산성 물질이기에 피부에 자극이 올 수 있고 구연산은 처음 사용 시 분말로 사용하니 호흡기에 좋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무장갑을 꼭 사용하시고 마스크를 착용 후 사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기에 미리 구연산을 물에 희석해서 만들어두면 위와 같은 상황을 줄일 수 있으니 미리 만들어두시길 바랍니다.

 

도마 살균

사용 후 잘 건조해도 균이 가득한 도마를 살균할 때 이용하기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면 깨끗이 살균할 수 있습니다.  

 

1) 도마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뿌려 도마에 잘 스며들게 해줍니다.

2) 10분 정도 유지 후 깨끗한 물로 헹궈줍니다. (확실하게 헹궈주세요)

3) 구연산을 뿌리고 10분 이상 유지합니다.

4) 물로 깨끗하게 헹궈내고 건조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헹구는 과정을 확실히 해주셔야 합니다. 


많이 사용되는 구연산

가정에서 사용되는 구연산

1) 순담 구연산 4kg 섬유유연제 세정제 세제 바스켓

 

가정에 꼭 필요한 구연산 살펴보기

 

 

순담 구연산 4kg 섬유유연제 세정제 세제 바스켓

COUPANG

www.coupang.com

 

2) 베이킹소다1kg+과탄산소다1kg+구연산1kg

 

가정에 꼭 필요한 구연산 살펴보기

 

 

[가성비가브랜드다] 베이킹소다1kg+과탄산소다1kg+구연산1kg

COUPANG

www.coupang.com

 

3) 엄마의선택 구연산

 

가정에 꼭 필요한 구연산 살펴보기

 

 

엄마의선택 구연산

COUPANG

www.coupang.com

 

건강을 위한 구연산

1) 솔가 구연산 칼슘 위드 비타민 D3

 

우리가족 건강 지킴이 구연산 확인

 

 

솔가 구연산 칼슘 위드 비타민 D3

COUPANG

www.coupang.com

 

2) 뉴트리코스트 구연산 1000mg 캡슐

 

우리가족 건강 지킴이 구연산 확인

 

 

뉴트리코스트 구연산 1000mg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3) 나우푸드 칼슘 구연산염 타블렛 글루텐 프리

 

우리가족 건강 지킴이 구연산 확인

 

 

나우푸드 칼슘 구연산염 타블렛 글루텐 프리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구연산 효능, 그리고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을 위해 구연산을 드시는 분도 계시고 피부를 위해 알아보는 분도 많습니다. 

 

구연산은 특히 피로 해소에 좋은데 구연산을 드실 경우 피로물질 배출에 효과적으로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 드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몸은 환경적 요인, 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으로 인하여 몸은 스트레스받고 점차 산성화되는데 이런 경우 성인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소량의 구연산으로 관리를 해주시면 산성화되는 몸을 약알칼리성으로 유지할 수 있어 도움이 되니 구연산을 활용하여 몸의 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피부에 도움이 되고 집안을 깔끔히 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하고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구연산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구연산을 알아보는 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오디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디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잘 알려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높은 비타민C 함유 오디는

real-happy.tistory.com

 

당귀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쉽게 알아보세요!

여성에게 좋은 당귀 효능을 알아보고 계세요? 여러 가지 여성질환에 좋은 당귀에 관해서 내용 정리를 했습니다. 효능, 부작용, 끓이는 법 등 도움이 될 만한 정보이니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real-happy.tistory.com

 

황기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알려드려요

황기 효능이 궁금하세요? 황기는 몸이 허한 분, 기운이 없는 분들이 주로 찾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이런 분께서 황기를 드시기 전에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을 정리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랍

real-happy.tistory.com

 

상황버섯 부작용 효능 먹는 법까지 간단히 알려드려요!

상황버섯 부작용 효능을 알아보고 계세요? 항암과 당뇨에 좋은 상황버섯을 드시기 전 알아두시면 좋을 내용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럼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부작용과 효능 그리고 간단히 먹

happy-sunshine.tistory.com

 

물걸레 청소기 단점 장점 지금 바로 알려드려요!

물걸레 청소기 단점 장점을 알아보고 계세요? 물걸레 청소기 구입 전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게 정리했으니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happy-sunshine.tistory.com

 

보조 배터리 수명과 관리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려요

보조 배터리 수명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기본 배터리로는 부족하여 보조 배터리를 갖고 다니며 충전하는데 평소보다 빠른 소모로 불편하다면 아래의 내용을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조

happy-sunshine.tistory.com

 

로봇 청소기 단점 장점 당장 알아야 할 필수사항 정리!

로봇 청소기 단점 장점을 알아보고 계세요?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 줄 로봇 청소기를 구입하시기 전에 아래의 사항들을 알아두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로봇

happy-sunshine.tistory.com

 

통돌이 세탁기 사용법 알아두면 좋은 점 알려드려요!

통돌이 세탁기 사용법이 궁금하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버튼 몇 개만 누르시면 세탁 양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되어 세탁기 시작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통돌이 세탁기를 다루는 데 기

happy-sunshin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