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관련

상황버섯 부작용 효능 먹는 법까지 간단히 알려드려요!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7. 25.

상황버섯 부작용 효능을 알아보고 계세요? 항암과 당뇨에 좋은 상황버섯을 드시기 전 알아두시면 좋을 내용으로 정리했습니다. 그럼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부작용과 효능 그리고 간단히 먹는 법에 대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상황버섯 부작용

 


상황버섯 부작용

상황버섯은 찬 성질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이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지만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약성이 강한 식품으로 과섭취 시 두통, 어지럼증, 구토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성인 1일 적정 복용량인 하루 3~5g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버섯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해 주시고 상황버섯을 잘 못 보관하여 변질한 상태로 드실 경우 독성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드셔야 합니다.

 

혹시 상황버섯을 드시고 배가 부글부글하시거나 몸이 나른해지고 더부룩함이 있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고 즉시 중단해보시고 상태가 호전되는지 지켜보시는 게 좋습니다.

 

상황버섯 간 수치

간 수치가 걱정이신 분들은 상황버섯을 장기간 드시질 않길 바랍니다. 민간요법 가운데 간독성을 많이 일으킨 약재 중 하나가 상황버섯입니다. 그러니 간 수치가 높은 분들이나 간 수치 조절을 위해 음식 조절을 하시는 분들은 상황버섯을 드시지 않길 바랍니다.


 

 

상황버섯 효능

지혈 작용

출혈을 멈추게 하는 효능이 있어 자궁 출혈, 외상으로 인한 출혈 등 피를 멈춰야 할 때 지혈 효과에 좋습니다.

 

항암 작용

항암식품으로 선정될 만큼 암 발생 물질을 제거하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위암, 식도암, 소화기에 발생하는 암을 억제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자연 살해 세포와 각종 면역 세포를 활성화 하여 각종 질병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상황버섯의 구아닐산 성분은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어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예방

혈당 강하 효능이 뛰어난 상황버섯은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당 수치를 낮추고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하여 췌장 보호, 혈당 조절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 방지

상황버섯의 레저 트롤 성분이 피부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데 이 성분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 개선

평소 음주를 자주 하시면 상황버섯을 섭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상황버섯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간의 기능을 향상해 숙취 해소,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상황버섯 고르는 법

 

상황버섯 고르는 법

적어도 2년 이상 된 것, 상황버섯의 갓 지름이 6~12cm, 두께는 2~10cm 무게는 20~30g 정도의 크기로 고르시고 버섯이 딱딱하고 노란색이 진할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상황버섯 관련 제품은 성분 함량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적은 양의 상황버섯을 넣더라도 상황버섯이 들어간 것이기에 상황버섯 함유 제품으로 판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 식약청에서 인정한 것은 바우미 상황버섯, 린테우스 상황버섯 두 가지이니 상황 버섯 구입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상황버섯 보관법

건조된 상황버섯은 밀폐용기에 담아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혹시 물이 닿았다면 빨리 달여 먹거나 냉동 보관하셔야 합니다.


상황버섯 먹는 법

상황버섯 먹는 법

상황버섯은 보통 두 가지 형태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상황버섯 추출물의 보충제, 하나는 상황버섯 그대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달여 마시기 번거로운 분들은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한 상황버섯 진액을 드시면 되는데 구입 전 성분표를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상황버섯 끓이는 법

1) 상황버섯을 잘게 쪼개어 준비합니다.

2) 물 2L 정도에 잘게 쪼갠 상황버섯 20~50g 정도를 넣고 끓입니다.

3) 끓으면 불을 줄이고 물이 1/2~1/3 정도까지 달입니다.

4) 식힌 후 잘 소독한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두고 음용합니다.

 

상황버섯은 목질이 단단하여 베타글루칸이 한 번에 모두 용해되지 않기에 위의 과정을 3~4번 반복하여 끓여 드시면 됩니다.


상황버섯 추천

1) 하회마을 뽕나무 상황버섯 250g 최상급 린테우스 상황버섯 특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하회마을] 뽕나무 상황버섯 250g. 최상급 린테우스 상황버섯. 특품. 최신제품

COUPANG

www.coupang.com

 

2) 상황버섯 40년산 1kg, 자연산 뽕나무 상황버섯 국내 최상급 상황버섯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절편발송] 상황버섯 /40년산 1kg/자연산 정품 산뽕나무상황버섯/국내최상급상황버섯/ 고급포장

COUPANG

www.coupang.com

 

 

3) 자연산 상황버섯 60년 산 1kg 산뽕나무 최상급 버섯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절편 - 자연산 상황버섯 60년산 1kg 산뽕나무 최상급버섯 고급포장

COUPANG

www.coupang.com

 

 

4) 류충현 약용버섯 목질 진흙 뽕나무 상황버섯 원물 300g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류충현약용버섯 목질진흙 뽕나무 상황버섯 원물 300g

COUPANG

www.coupang.com

 

5) 자연산 산뽕나무 상황버섯 60년 산 1kg 고급 포장 효도선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원형 - 자연산 산뽕나무 상황버섯 60년산 1kg 고급포장 효도선물

COUPANG

www.coupang.com

 

6) 버섯명장 류충현 상황버섯 진액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목질 진흙 버섯 국내산 뽕나무 상황버섯 즙 진액 엑기스 상황버섯물 상황버섯차 베타글루칸 효

COUPANG

www.coupang.com

 

 

7) 유기농 장수 상황 버섯 진액 진액 100% 효소분해 진액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황버섯 확인하기!

 

 

유기농 장수상황버섯 진액 액기스 100% 효소분해 엑기스 네이처101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상황버섯 부작용과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약재로 많이 애용되고 있는 상황버섯은 당뇨, 항암 효과가 좋아 건강을 위해 많은 분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산 상황버섯은 구하는 게 어렵고 부르는 게 값이라는데 그만큼 상황버섯은 약효가 뛰어나고 소문이 자자한 버섯입니다.

 

하지만 상황버섯이 모든 면에서 좋은 것은 아니고 찬 성질로 몸에 열이 많은 분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고 약재로 많이 이용되는 만큼 과섭취는 절대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특별히 부작용이 없는 분만 하루 섭취량을 지키며 꾸준히 드셔야 상황버섯의 효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입하실 때는 성분표를 잘 참고하시고 어떤 과정을 통해 재배되었는지도 살펴보신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상황버섯을 드시려는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항상 건강하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병아리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려드립니다!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시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은 병아리콩에 대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병아리콩 효능 다이

onlygoodinfo.com

 

블랙커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알립니다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 궁금하세요? 아래에 효능 10가지를 정리했으니 지금 바로 살펴보시면 궁금하셨던 효능에 대해서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글의 순서 블랙커피 효능 운동에 도움 블랙

onlygoodinfo.com

 

통돌이 세탁기 사용법 알아두면 좋은 점 알려드려요!

통돌이 세탁기 사용법이 궁금하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버튼 몇 개만 누르시면 세탁 양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되어 세탁기 시작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통돌이 세탁기를 다루는 데 기

happy-sunshine.tistory.com

 

스팀다리미 단점 장점과 추천 상품을 알려드려요!

스팀다리미 단점, 장점을 알아보고 계세요? 스팀다리미의 종류가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이에 대한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그럼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구입 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happy-sunshine.tistory.com

 

제습기 효과 에어컨 제습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하세요!

제습기 구입 전 제습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집안의 눅눅함과 퀴퀴한 곰팡이 냄새를 예방, 방지하기에는 제습기의 역할이 확실합니다. 아래는 제습기 사용에 있어 전반적인 내용을

happy-sunshine.tistory.com

 

BLDC 선풍기 단점 장점 간단히 확인!

BLDC 선풍기 단점과 장점을 알아보고 계세요? 소음이 적고 다양한 풍량 조절을 위해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계신 선풍기가 바로 BLDC 선풍기입니다. 아래에 간단히 알아보시기 좋게 정리를 했으니

happy-sunshine.tistory.com

 

래쉬 가드 뜻 활용에 대해서 시원하게 알려드려요

래쉬 가드 뜻과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여름이면 물놀이할 때 체형 보완도 되고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안에 무엇을 입으면 좋을지 고민하기

happy-sunshine.tistory.com

 

램 DDR 확인과 호환 가능 여부를 간단히 알려드려요

사용 중인 램 DDR 확인과 램 용량을 늘리고자 할 경우 램 호환 가능 여부를 간단한 내용으로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확인부터 호환 가능 여부를 알아가는데 참고하실 수 있습

happy-sunshine.tistory.com

 

등산화 고르는 법과 경등산화 추천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등산화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날이 선선해지면서 등산을 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등산화 구입 전 구매 요령과 등산화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니 바로 확인

happy-sunshine.tistory.com

 

등산스틱 사용법과 추천 상품을 바로 알아보세요!

등산스틱 사용법이 궁금하세요? 미끄러운 지형에서 균형을 쉽게 잡게 해 주고 체중 분산으로 관절 보호에도 좋은 용품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등산스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정리

happy-sunshin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