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관련

족욕기 부작용과 효과를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세요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10. 13.

족욕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족욕기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사용 중 꼭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족욕기 부작용


족욕기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족욕기 부작용

1) 당뇨를 앓고 계신 분은 신경 감각과 혈액 순환 등의 기능이 당뇨가 아닌 분과 달라서 둔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발에 작은 상처를 잘 감지하지 못하여 생각지 못한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족욕 할 때 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경우 피부가 불어 모공이 넓어지고 이를 통해 세균이 침투할 수 있는데 당뇨를 앓고 계신 분은 면역력이 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작은 상처나 감염에도 위험할 수 있으니 족욕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온도를 너무 높이 올릴 경우 화상, 열성 홍반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면서 해주세요.

 

3) 출혈이 있으신 분, 담그는 부위에 피부에 고름이나 진물 등 피부 질환이 있는 경우 증상을 악화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4) 너무 오래 족욕을 하면 오히려 피로를 더 유발할 수 있어서 30분 이상 하지 않습니다.

 

6) 빈혈이 있는 분의 경우 어지럼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횟수와 시간을 줄여서 하시길 바랍니다.


 

 

족욕기 효과

1)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관절, 근육 이완에도 효과적입니다.

 

2) 꾸준히 족욕을 하면 스트레스, 피로,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발, 관절염, 힘줄염 등의 통증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골절, 염좌 등 수술로 인하여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않을 때 족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식초나 생강을 이용하여 족욕 하는 것이 발 냄새, 무좀에 도움이 되고 아로마 오일, 페퍼민트, 바질 등을 이용하면 심신 안정, 두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혈액 순환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리고 몸이 따뜻해져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6) 체온을 높여주어 손발이 찬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7) 생리통 예방,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족욕기 구입 전 확인 사항

1) 족욕기, 족탕기 사용 시 감전, 누전의 안전사고가 있을 수 있으니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누설전류, 내전압 등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을 구입하세요)

 

2) 식사 전후 30분 이내로는 피해주시고 과한 음주 후 족욕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심장 질환, 빈혈이 심한 분은 족욕 횟수를 조절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3) 일부 제품에서는 전자파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파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4) 사용하시는 분의 상태에 따라서 역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이나 고혈압, 심장병, 당뇨를 앓고 계신다면 사용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5) 발만 담글 수 있는 것, 종아리까지 담글 수 있는 것, 습식, 건식 등 제품이 다양합니다. 활용도를 생각해보시고 구입하세요.

 


건식, 습식 비교

건식 족욕기 특징

1) 장점

  • 물을 사용하지 않아 뒤처리가 간편합니다. 매일 족욕기를 사용하신다면 건식 족욕기가 간편합니다.
  • 습식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없이 사용하기에 침대, 소파, 누워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건식 족욕기는 좌훈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족욕 후 온기로 좌훈까지 해보시면 좋습니다.
  • 습식보다 절전 효과가 좋습니다.

 

2) 단점

  • 건식은 사용 후 발의 온기가 오래가지 않고 발에 수분이 공급되지 않아 발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습식 족욕기 특징

1) 장점

  • 수분 공급으로 발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발은 각질, 굳은살 등 신체 중 관리가 잘 안되는 부위의 한 군데입니다. 습식 족욕기를 이용하면 피로가 쌓인 발에 수분을 공급하여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고 발 전체적으로 수분 보충으로 관리하시기에도 좋습니다.
  • 다양한 첨가제를 추가하여 발 냄새 완화, 피로 해소 등 다양한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공기 방울, 지압 롤러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단점

  • 물을 넣어 사용하게 되기에 꼼꼼한 청소가 필요하고 위생을 위해 청결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족욕기 자체 무게에 물의 무게까지 더해지면 상당히 무거워지고 배수 호스가 없는 경우 물을 덜어내는 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족욕 방법

족욕기를 이용하셔도 좋고 따뜻한 물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만 있으면 됩니다. (족욕기가 아닌 경우 물 온도가 금방 내려가서 자주 보충해주셔야 합니다) 발목까지 물에 충분히 담근 후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 온도는 약 36~38도 정도로 시작하고 최대 40도~43도까지 온도를 올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시간은 약 10~15분 정도 최대 30분을 넘기지 않고 몸이 훈훈해질 때까지, 땀이 살짝 날 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매일 하셔도 좋으나 몸 상태에 따라 1일 1~2회 정도 많게는 3~4회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치료 목적으로 족욕 시 관절이 안 좋은 경우 발과 관련된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족욕 후 피부를 잘 말려주셔야 피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필요에 따라 파우더, 뒤꿈치나 발에 각질로 인하여 각화증이 있으신 분들은 연고, 크림을 발라주시면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족욕기 추천

피로와 스트레스를 위해 족욕기를 알아보신다면 아래의 제품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습식 족욕기

수분 공급, 발을 부드럽고 온기를 오래 머물게 하여 피로를 더욱 잘 풀리게 하고 싶으시다면 습식 족욕기를 선택해보세요.

1) 국내생산 풋조아 EMS 저주파 마사지 족욕기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족욕기를 찾으세요?

 
 

국내생산 풋조아 EMS 저주파 마사지 족욕기

COUPANG

www.coupang.com

 

2) 안가네 편안한 족욕기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족욕기를 찾으세요?

 

 

안가네 편안한 족욕기

COUPANG

www.coupang.com

 

3) 힐링큐 족욕기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줄 족욕기를 찾으세요?

 

 

힐링큐 족욕기

COUPANG

www.coupang.com

 

건식 족욕기

족욕과 좌훈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면서 위생적인 관리를 위한다면 건식 족욕기를 살펴보세요.

1) 굿프렌드 캡틴 건식 족욕기 GOOD-F6

 

 

굿프렌드 캡틴 건식 족욕기 GOOD-F6

COUPANG

www.coupang.com

 

2) 굿프렌드 프리미엄 좌훈 겸용 건식 족욕기 GOOD-11

 

위생적인 관리, 편안한 사용을 위한 족욕기는?

 

 

굿프렌드 프리미엄 좌훈 겸용 건식 족욕기 GOOD-11

COUPANG

www.coupang.com

 

3) 에버조이 건식 좌훈 족욕기 (JOY-010)

 

위생적인 관리, 편안한 사용을 위한 족욕기는?

 

 

에버조이 건식 좌훈 족욕기 (JOY-010)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족욕기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족욕기는 피로와 스트레스 지수를 완화해주는 데 도움이 되어 많은 분이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다만 부작용으로 피부 질환이나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기기로 구입 전 이런 부분들을 살펴보고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무턱대고 사용했다가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고 당뇨를 앓고 계신 분 중 족욕기를 청결히 관리하지 않고 사용하실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고온으로 시작하기보다 조금씩 온도를 높여서 사용하시고 점차 시간을 늘려가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게 좋습니다.

 

그럼 족욕기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에어 매트 단점과 장점 나에게 어떤 매트가 좋을까요?

에어 매트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캠핑 중 잠을 편안하게 자기 위해, 텐트 내 안락함을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간단히 아래에 매트에 대해 정리를 했으니 바로 확인해보시

happy-sunshine.tistory.com

 

노트북 배경 화면 바꾸는 법 아주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배경 화면 바꾸는 법 아주 간단히 알려드려요. 윈도우 10 기준으로 알아두시면 다른 윈도우 시리즈에서도 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내용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노트북 배경

happy-sunshine.tistory.com

 

전기밥솥 압력밥솥 차이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기밥솥 압력밥솥 차이를 알아보고 계세요? 사용이 간편한 전기밥솥, 빠른 취사와 밥이 차진 압력밥솥 어떤 게 좋을까요? 구매하시기 전 간단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 바로 아래의

happy-sunshine.tistory.com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사용 시 알아두면 좋은 점 확인해보세요!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간단히 알아두시면 좋은 점을 정리했습니다. 화장실에서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 환풍기 쪽 역풍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환풍기 효과

happy-sunshine.tistory.com

 

가습기 부작용 빠르게 확인하시고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가습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가습기의 부작용과 종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빠른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 부작용과 효

happy-sunshine.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디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잘 알려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높은 비타민C 함유 오디는

real-happy.tistory.com

 

병아리콩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알려드립니다!

병아리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시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은 병아리콩에 대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병아리콩 효능 다이

onlygoodinfo.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