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관련

카본 매트 단점과 장점, 구입 전 확인 사항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11. 2.

카본 매트 단점을 알아보고 계세요? 전기장판과 온수 매트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었다는 카본 매트, 구입하기 전 간단히 살펴보면 좋을 단점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카본 매트 단점

 

 


카본(탄소) 매트란?

카본 매트는 기존의 전기매트와 비슷하나 열선의 재질이 전기매트와 구별됩니다. 카본 매트의 열선은 카본 소재로 제작되는데 카본은 금속 열선과 비교할 때 열전도도, 전기전도도가 우수합니다. 또한 열팽창 계수가 낮아 변형도 적고 이에 따라 높은 내구성, 안전성이 높습니다.


카본 매트 단점과 장점

단점

1) 세탁할 수 있으나 자주 세탁하게 되면 제품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세탁은 가급적 적게 하셔야 합니다. 총 사용 기간 중 2~5회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제품에 따라 세탁이 안 되는 것도 있으니 청결히 사용하시려면 구입 전 확인해보세요.

 

2) 대부분의 컨트롤(온도 조절기)러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미세한 소음으로 귀가 예민한 분들은 불편할 수 있는데 머리가 아닌 발 쪽에 두고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3) 전기장판, 전기요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전자파, 소재 특성, 전기장판, 온수 매트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요인입니다.

 

4) 저가형의 경우 내부 발열선이 약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세탁 한 번으로 발열선이 쉽게 끊어지거나 손상돼 고장 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온도가 전기장판보다 천천히 오르고 목표 온도에 도달하더라도 체감 온도는 낮은 경우 제품이 많습니다. 후기를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6) 매트의 구성이 탄소 분말인 경우 탄소 섬유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불에 탈 수 있기 때문에 화재에 취약합니다.


 

 

장점

1) 사용 중 더러워지면 부분 세척이나 세탁기를 이용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2) 카본 매트의 카본섬유 발열선은 소재의 특성상 불이 붙지 않아 화재 위험에서 안전합니다.

 

3) 제품 특성상 얇고 가볍고 고온에서 접었다 펼칠 때 발생할 수 있는 고장원인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보통 겨울철만 사용하기에 보관을 오래 하게 되는데 접은 상태로 오랜 보관에도 고장 발생이 적습니다. 

 

4) 유해 전자파가 EMF 기준 이하로 발생하여 안전합니다. 보통 매트는 전자파가 거의 발생하지 않으나 컨트롤러에서 전자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매트와 컨트롤러 연결 부위에서도 약간의 전자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체에 해로운 수준은 아닙니다.

 

5) 원적외선 방출로 몸속을 뜨끈하게 해줍니다. 일반적인 전기 매트의 경우 구리 선으로 열을 내는데 카본 매트는 구리보다 열전도율이 3배 높습니다. 원적외선은 피부 겉이 아닌 피부 깊은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몸속 온도를 올려주는 효과로 좋습니다.


 

 

카본(탄소) 매트 구입 전 확인 사항

1) 전자기장 환경 인증 마크가 있는 것을 구입하세요. EMF 기준 전기장 10V/m 이하, 자기장 2mG 이하의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2) 저가형 탄소 발열선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구입하세요. 이 부분에 대해 확실히 고지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3) 라돈 검출 여부를 확인하세요. 전자파보다 더 해로운 라돈에 대해서도 언급한 내용이 있는지 후기도 꼼꼼히 살펴보세요.

 

4) 높은 온도에서 주무시길 원하시는 분은 후기에 온도 관련 내용을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온도가 올라도 체감상 미지근한 느낌을 받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5) 탄소 소재의 발열선을 사용하는지 탄소 분말을 사용하는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카본(탄소) 매트 추천

1. 귀뚜라미 카본 매트 KDM-95

 

안전하고 따뜻한 카본 매트 살펴보기

 

 

2023년형 신제품 카본매트 에어로실버 항균원단

COUPANG

www.coupang.com

 

간단한 후기

1) 디자인이 깔끔하고 좌우 분리 난방이 가능합니다.

2) 조절기와 연결되는 부분에서 소음이 조금 발생하는데 발 쪽에 두고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3) 전기매트에 비해 온도가 빠르게 오르지는 않습니다.

4)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휴대폰으로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5) 다른 버전의 매트보다 원단이 더 좋습니다.

 

2. 경동나비엔 나비엔메이트 컴피 DC 차콜 온열매트 EME500

 

안전하고 따뜻한 카본 매트 살펴보기

 

 

경동나비엔 Comfy DC 온열매트 전기매트 EME500-DB

COUPANG

www.coupang.com

 

간단한 후기

1) 자가 측정기로 측정해보니 전자파, 자기장 둘 다 안 나와서 안전하게 사용합니다.

2) 어댑터는 전자파가 나오니 최대한 멀리 두고 사용하세요.

3) 소음이 적어서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4) 좌우 분리 난방으로 따로 온도조절이 가능합니다.

5) 다른 카본 매트에 비해 가성비 있는 제품입니다.

 

3. 귀뚜라미 카본 매트 KDM-96

 

안전하고 따뜻한 카본 매트 살펴보기

 

 

2023년형 신제품 카본매트 에어로실버 항균원단

COUPANG

www.coupang.com

 

간단한 후기

1) 블루투스 기능이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2) 온도가 한 번에 확 올라오지 않고 은은하게 올라옵니다.

3) 컨트롤러를 벽에 걸 수도 있는데 무거우니 조심해서 사용해주세요.

4) 소음이 다른 제품에 비해 큽니다.

 

4.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 매트 IW-KM28

 

안전하고 따뜻한 카본 매트 살펴보기

 

 

일월 스타일리쉬 카본매트 IW-KM28 (더블 140x180cm)

COUPANG

www.coupang.com

 

간단한 후기

1) 카본 매트 중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2) 생각보다 온도 유지가 잘 됩니다.

3) 해당 모델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 분리형 모델이 구분돼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구입하세요.

4) 한 번은 소음이 있어서 교체했고 다시 받은 제품은 소음이 없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귀뚜라미 모달 카본 매트 KDM-83

 

안전하고 따뜻한 카본 매트 살펴보기

 

 

전자파NO 카본 전기매트 전기요 KDM-83 탄소 싱글 퀸 킹 분리난방2602047 4

COUPANG

www.coupang.com

 

간단한 후기

1) 전자파 테스터기를 이용해보니 조절기 외 발생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2) 조절기에서 소음이 조금 있어서 거슬리기는 하지만 발 빝에 두고 사용할 경우 괜찮습니다.

3) 전기매트에 비해 온도가 높이 올라가진 않지만 그래도 사용할만합니다. 

4) 세탁할 수 있어서 더러워질 경우 더욱 청결히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5) 가격이 높긴 하지만 소재가 카본이라는 점, 전자파에서 벗어난다는 점이 가격을 상쇄합니다.


마치며

카본 매트 단점을 알아봤습니다. 카본 매트의 주요 단점은 역시 가격입니다. 다른 매트보다 가격이 월등히 높은데 전기장판, 온수 매트의 단점을 보완, 그리고 소재도 한몫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도가 빠르게 오르지 않고 목표 온도에 도달하더라도 뜨끈한 느낌보다 미지근한 느낌을 주는 매트가 많습니다. 카본 매트 특징일 수 있는데 구입하실 때 온도에 관련된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족욕기 부작용과 효과를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세요

족욕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족욕기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사용 중 꼭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아

happy-sunshine.tistory.com

 

노트북 사양 보는 법 처음 구입하시는 분은 꼭 확인해보세요

노트북 사양 보는 법 간단히 알려드려요. 노트북을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이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저렴한 노트북을 구입하더라도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

happy-sunshine.tistory.com

 

구강 세정기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세요

구강 세정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치아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구강 세정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으니 확인해보시면

happy-sunshine.tistory.com

 

노트북 제품명 확인 방법 아주 쉽게 알려드려요!

노트북 제품명 확인 방법 찾고 계세요? 확인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주 쉽게 알려드리니 한번 알아두시면 앞으로 계속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노트

happy-sunshine.tistory.com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사용 시 알아두면 좋은 점 확인해보세요!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간단히 알아두시면 좋은 점을 정리했습니다. 화장실에서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 환풍기 쪽 역풍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환풍기 효과

happy-sunshine.tistory.com

 

폴리페놀 효능과 관련 식품 8가지는 무엇일까요?

폴리페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효능과 어떤 식품에 많이 함유돼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세요. 폴리페놀 효능 폴리페놀이

onlygoodinfo.com

 

말차 녹차 차이 어떻게 다를까요?

말차 녹차 차이가 궁금하세요? 겉으로 보이기엔 비슷해서 구분하기 어려운 말차와 녹차의 차이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말차 녹차 차

onlygoodinfo.com

 

들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을 살펴보세요

들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갱년기, 피로 해소, 노화 방지에 좋은 들깨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글의 순서 들깨 효능과 부작용 효

onlygoodinfo.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