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관련

구강 세정기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세요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10. 14.

구강 세정기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치아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구강 세정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구강 세정기 부작용

 


구강 세정기 부작용

1) 치실, 치간칫솔 사용을 게을리하게 될 수 있습니다. 구강 세정기는 강한 수압으로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데 붙어있는 치아 사이는 치실이 더욱 확실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강 세정기의 강한 수압으로 어느 정도 도움이 되긴 하지만 치실이나 치간칫솔만큼 확실하게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2) 수압이 너무 강한 경우, 염증으로 잇몸이 약한 경우 잇몸에 손상,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압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3) 노즐의 세균이 문제입니다. 물이 분사되는 노즐을 약 3개월마다 교체해주셔야 하는데 귀찮아서 교체하지 않거나 관리를 잘 못 하는 경우 세균번식이 아주 쉽습니다.

 

4) 치아 사이의 이물질이 제거되면서 치아가 시릴 수 있습니다. 치아에 붙어 있던 이물질이 제거되면서 그 부위로 시린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대부분 오래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시린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구강 세정기 효과

1) 치아 교정을 한 분의 경우 구강 세정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정기로 인하여 치실이 들어가기 어려운 위치의 이물질을 구강 세정기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치아 치료 중 임시 치아를 사용하는 경우 치실 사용 시 임시 치아가 떨어질 수 있으니 구강 세정기를 이용하시면 치아 치료 기간에 도움이 됩니다.

 

3) 칫솔질로 잘 닿지 않는 부위의 치태 제거에 효과적으로 치은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수압을 잘 조절하여 잇몸 마사지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5) 치실이나 치간칫솔 사용이 어려우신 분, 치아 사이가 넓은 분은 구강 세정기 사용이 훨씬 쉽고 간편합니다.

 

6) 임플란트나 크라운으로 인공치아를 여러 개 붙여서 사용 중인 분들은 치실이나 치간칫솔 사용이 불편하거나 어려울 수 있는데 구강 세정기를 통해 쉽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구강 세정기를 고를까요?

1) 여분의 노즐이 많은 제품, 다양한 종류의 노즐이 추가된 제품을 고르시면 도움이 됩니다.

 

2) 맥동 수압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3) 구입할 제품에 맞는 여분의 노즐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이용하세요.

 

4) 구강 세정기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닙니다. 잔고장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시고 추후 서비스를 확실히 받을 수 있는 브랜드를 사용하세요.

 

5) 화장실에 비치해두고 사용하는 게 아닌 휴대용(무선)으로 고르실 때는 배터리 수명이 긴 것을 고르시는 게 좋습니다. 1회 충전으로 보통 1주일 이상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유선과 무선의 수압 세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선이 무선보다 수압이 강합니다.

 

7) 무선의 경우 물통 용량이 큰 것이 좋습니다. 약 200ml 정도면 1회 사용하기에 적당하지만, 필요에 따라 부족할 수 있으니 용량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8) 이동이 잦은 분, 여행, 사무실에서 두고 사용하기에는 무선이 좋습니다.


구강 세정기 추천

무선 구강 세정기

사무실이나 여행 시 사용하기 좋은 무선 구강 세정기입니다. 충전만 하면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으니 이동이 잦은 분은 준비해보세요.

1) 워터픽 휴대용 구강 세정기 WP-450K

 

간편한 충전, 사용이 편한 구강 세정기 확인!

 

 

워터픽 휴대용 구강세정기 WP-450K

COUPANG

www.coupang.com

 

2) 파나소닉 제트수류 구강 세정기 EW1411

 

간편한 충전, 사용이 편한 구강 세정기 확인!

 

 

파나소닉 제트수류 구강세정기

COUPANG

www.coupang.com

 

3) 필립스 소닉케어 무선 파워플로서 3000 구강 세정기 HX3806/34

 

간편한 충전, 사용이 편한 구강 세정기 확인!

 

 

필립스 소닉케어 무선 파워플로서 3000 구강세정기

COUPANG

www.coupang.com


유선 구강 세정기

강력한 수압과 대용량의 물탱크로 가정의 화장실에 놓고 사용하기 좋은 유선 구강 세정기입니다. 

1) 워터픽 울트라 구강 세정기 가정용 WP-100k

 

 

 

워터픽 울트라 구강세정기 가정용

COUPANG

www.coupang.com

 

2) 워터픽 울트라 프로페셔널 구강 세정기 WP-670K

 

치아 관리, 치주질환 예방에 현명한 선택!

 

 

워터픽 울트라 프로페셔널 구강세정기

COUPANG

www.coupang.com

 

3) 필립스 소닉케어 파워플로서 7000 구강 세정기 HX3911/42

 

치아 관리, 치주질환 예방에 현명한 선택!

 

 

필립스 소닉케어 파워플로서 7000 구강세정기

COUPANG

www.coupang.com

 


마치며

치아 관리를 위해 많은 분이 사용되는 구강 세정기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주된 부작용으로는 강한 수압으로 잇몸 출혈이 있을 수 있고 이물질, 치태가 제거되면서 치아가 시릴 수 있습니다. 출혈은 이미 염증이 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일 수 있으니 꾸준히 관리하시면 괜찮아지지만 사용할 때마다 출혈이 발생한다면 치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린 증상도 잇몸과 치아에 생긴 치태가 제거되면서 일시적으로 시릴 수 있는데 이것도 관리하시면서 차츰 나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심히 지나칠 수 있는 노즐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으니 노즐을 약 3개월에 한 번은 교체해주셔서 청결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몇 가지 부작용을 제외하면 치아 관리에 구강 세정기는 뛰어난 효과를 보이니 치실, 치간칫솔을 하시면서 구강 세정기도 이용해주신다면 건강한 치아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강 세정기를 구입하시기 전 부작용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족욕기 부작용과 효과를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세요

족욕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집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족욕기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사용 중 꼭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아

happy-sunshine.tistory.com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간단히 확인해보세요!

노트북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을 알아보고 계세요? 프로그램이 없어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 가지 명령어만 알아두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아래의 내용을

happy-sunshine.tistory.com

 

전기밥솥 압력밥솥 차이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전기밥솥 압력밥솥 차이를 알아보고 계세요? 사용이 간편한 전기밥솥, 빠른 취사와 밥이 차진 압력밥솥 어떤 게 좋을까요? 구매하시기 전 간단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 바로 아래의

happy-sunshine.tistory.com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사용 시 알아두면 좋은 점 확인해보세요!

화장실 환풍기 효과와 간단히 알아두시면 좋은 점을 정리했습니다. 화장실에서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 환풍기 쪽 역풍 때문에 고민인 분들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화장실 환풍기 효과

happy-sunshin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