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관련

가정용 온풍기 추천 어떤 종류가 우리 집에 필요할까요?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9. 5.

가정용 온풍기 추천 상품을 찾고 계세요? 어떤 종류의 난방기가 적합한지 간단히 특징을 정리했으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바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가정용 온풍기 추천

 


가정용 온풍기 종류

가정용 온풍기 추천 전에 난방기의 종류를 살펴보시면 고르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정용 난방기에는 온풍기, 라디에이터, 컨벡터 등이 있는데 장단점이 다르니 실내의 상황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온풍기, 난방기 종류

온풍기

안전을 더욱 중요시하는 분, 실내 공기를 전체적으로 따뜻하게 해주는 제품을 원하신다면 가정용 온풍기가 도움이 됩니다.

 

1) 전기로 내부 팬을 회전해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는 제품입니다.

2) 온풍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공간 전체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3) 온열기보다 화재, 화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4) 실내 온도 유지가 쉽고 효율적인 난방이 됩니다.

5) 공기를 가열하는 데 시간이 다소 소요되고 실내가 건조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6) 소비 전력이 높은 편으로 전기 요금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7) 팬이 회전하기에 소음이 발생해 예민한 분에게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풍기 중 석유, 가스를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데 전기 온풍기에 비해서 유지비가 적지만 불완전연소로 일산화탄소, 특유의 냄새로 자주 환기를 해줘야 하고 가스식은 설치도 번거롭고 위험하여 현재는 선호되는 제품은 아닙니다. 석유를 사용하는 제품도 판매가 되기는 하지만 최근에는 전기로 구동되는 온풍기를 많은 분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전기히터

빠른 난방, 실내가 건조함에 따라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가정용 전기히터(온열기)를 선택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 전기를 이용하여 온열기 내부의 코일, 램프에 열을 내는 제품입니다. 

2) 복사열을 만들어 난방하기에 전원을 켜면 바로 온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온열기에서 멀어지면 난방 효과가 바로 낮아집니다.

4) 코일, 램프에 열을 직접 내기에 화재 예방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제품이 넘어지거나 바닥과 멀어지면 전원이 차단되는 것, 일정 온도 이상 열 발생 시 제품 전원 차단 등 안전장치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안전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PTC 히터

항공기에 사용되는 난방 시스템으로 세라믹 재질의 반도체 소재로 제작된 히터입니다. 빠른 난방, 집안, 캠핑 장소에서 두루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가정용 PTC 히터가 적합합니다.

 

1) 수명이 길고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지 않아 대기 오염의 원인인 산화 가스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2) 빠른 난방과 항온 기능이 있고 주로 소형제품이 많고 욕실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3)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들이 많아 소형으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4) 전기 외의 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5) 가성비 좋은 온풍기, 히터로 많이 찾습니다.

5) 다만 좁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고 같은 장소에서 장시간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컨벡터

기기 하단으로 흡수된 차가운 공기가 내부 알루미늄 열선을 통과하여 따뜻하게 데워지고 상단에서 방출되는 방식입니다. 인테리어 목적, 바닥에도 사용하고 벽에도 걸어서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컨벡터가 도움이 됩니다.

 

1) 두께가 얇고 가벼워 벽에 걸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2) 소비 전력이 높은 제품들이 많아서 오랜 시간 사용하면 전기료가 꽤 많이 발생합니다.

3) 온풍기에 비해 실내 공기가 조금은 덜 건조해집니다.

4) 넓은 공간을 난방하기에는 부족합니다.

5) 디자인이 깔끔하여 집 안 인테리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주로 찾기도 합니다.

6) 소음이 적어 예민한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7) 처음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며칠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라디에이터

전원을 켜고 온도를 조절하면 라디에이터 내부의 오일이 데워지고 이 온기가 금속을 데워 주변을 따뜻하게 합니다. 건조함 없이 따뜻한 실내를 원하신다면 가정용 라디에이터도 좋습니다.

 

1) 다른 난방기기에 비해 소음이 적거나 없습니다. (온풍기 기능이 추가된 것은 소음이 있습니다)

2) 산소를 태우는 방식이 아니기에 장시간 켜두셔도 좋습니다.

3) 한번 열이 오르면 한동안 유지가 되기 때문에 전원을 당장 끄더라도 훈훈함이 남아있습니다.

4) 실내, 욕실, 캠핑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야외에서는 핀 개수가 많은 것을 선택해보세요)

5) 예열시간이 다른 난방기보다 오래 걸리고 라디에이터 손잡이 외의 부분은 뜨거워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온풍기 구입 시 참고 사항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구입 전 다시 한번 살펴본다는 마음으로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1) 세척이 쉬운 제품으로

온풍기의 경우 세척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팬이 작동하면서 필터에 먼지가 달라붙기 쉽고 이런 먼지들로 인해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온풍기에 따라 다르지만, 앞뒤로 있는 경우가 있으니 꼭 구입 전후 필터 유무, 위치 확인 후 청결히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세척할 때는 먼저 진공청소기나 직접 먼지를 털어내고 물과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간단히 세척하시고 확실히 건조한 후 다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 과열 방지 센서

전기히터를 오랜 시간 켜두거나 제품 기능적 문제로 과열이 될 수 있는데 이때 안전 기능으로 과열 방지 센서가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반사판에 과열 방지를 위한 바이메탈 온도 센서가 부착된 제품은 일정 돈도 이상에서 작동을 멈추거나 열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이동이 쉬운 제품으로

간혹 이동성이 좋지 않은 제품이 있습니다. 온풍기, 히터의 경우 필요에 따라 이동이 쉬운 제품이 좋은데 무게나 부피가 큰 경우 바퀴가 달린 제품으로 구입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4) 회전되는 제품

한 방향만 계속 사용하게 되면 너무 뜨겁거나 경우에 따라 집 안 가구, 벽지의 변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공간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회전이 되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5) 전도 방지 센서

온풍기나 히터의 경우 타워형 제품이 많은데 이동 중 잘못 부딪히거나 부주의로 제품이 넘어질 수 있는데 이때 온풍기나 히터가 옷, 침구류 등에 닿으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전도 방지 센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6) 자동 전원 차단을 위한 타이머

과열 방지를 위한 기능이며 오랜 시간 사용 후 모르고 끄지 않을 경우 제품 과열로 인하여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데 이럴 때 꼭 필요한 게 타이머 기능입니다. 무조건 연속으로 두지 마시고 귀찮으시더라도 타이머를 이용하신다면 효율적이고 안전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용 온풍기 추천

PTC 히터, 온풍기

빠른 난방, 사무실, 가정, 캠핑용으로 적합한 온풍기를 찾으신다면 PTC 히터, 온풍기를 살펴보세요.

1) 한경희생활과학 PTC 써큘레이터형 온풍 팬히터 HAAN-P1000

 

가정과 캠핑에 좋은 PTC 온풍기 살펴보기

 

 

한경희생활과학 PTC 써큘레이터형 온풍 팬히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1500W
온도조절 2단 온도 안전장치 탑재

 

 

2) 델루체 PTC 써큘레이터형 헤드 온풍기 팬히터 IN-H1000

 

 
 

델루체 PTC 써큘레이터형 헤드 온풍기 팬히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1500W
온도조절 3단 온도 안전장치 탑재

 

3) 독일 아토만 온풍기 PTC 초강력 온풍기 ATO-WB2276

 

가정과 캠핑에 좋은 PTC 온풍기 살펴보기

 

 

독일 아토만 온풍기 PTC 초강력 온풍기 가정용 미니 히터 캠핑 난로 겨울 캠핑난로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1500W
온도조절 3단 온도 안전장치 탑재

가정용 컨벡터

바닥, 벽걸이용으로 모두 활용하기 편하고 욕실에서도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1) 밀 스탠드 벽걸이 전용 전기 Panel 컨벡터 히터 온풍기 MILL1500

 

벽걸이로 사용하기 좋은 컨벡터 살펴보기!

 

 

밀 스탠드 벽걸이 전용 전기 Panel 컨벡터 히터 온풍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2000W
사용 면적 약 4~6평 안전장치 탑재
방수 생활 방수 거치 방법 스탠드, 벽걸이 겸용

 

2) 신일 프리미엄 컨벡터 히터 스탠드 벽걸이 겸용 SEH-PA4001WS

 

벽걸이로 사용하기 좋은 컨벡터 살펴보기!

 

 

신일 프리미엄 컨벡터 히터 스탠드 벽걸이 겸용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2000W
발열량 1720Kcal/h 안전장치 탑재
방수 생활 방수 거치 방법 스탠드, 벽걸이 겸용

 

3) 신일 벽걸이 겸용 리모컨 컨벡션 히터 SEH-PA2001WS

 

벽걸이로 사용하기 좋은 컨벡터 살펴보기!

 

 

신일 벽걸이겸용 리모컨 컨벡션 히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2000W
발열량 1720Kcal/h 안전장치 탑재
방수 생활 방수 거치 방법 스탠드, 벽걸이 겸용

 


가정용 라디에이터 

건조함 없이 따뜻한 실내, 무공해 청정 난방을 원하신다면 라디에이터를 준비해보세요.

1) 베스토 라디에이터 욕실, 사무실 전기히터

 

실내, 욕실에서도 좋은 라디에이터 살펴보기!

 

 

베스토 라디에이터 7핀 9핀 11핀 15핀 가정용 화장실 욕실 전기히터 사무실 라제이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2500W (15핀 기준)
난방면적 약 10평 (15핀 기준) 안전장치 탑재

 

2) 액센트리 전기 라디에이터 

 

실내, 욕실에서도 좋은 라디에이터 살펴보기!

 

 

액센트리 전기 라디에이터 가정용 사무실 난방기 전기히터 온풍기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1500W (7핀 기준)
난방면적  약 3~4평 (7핀 기준) 안전장치 탑재

 

3) 휴고스 라디에이터 보조 난방기

 

실내, 욕실에서도 좋은 라디에이터 살펴보기!

 

 

휴고스 라디에이터 보조난방기 욕실 화장실 동파방지 컨벡션 히터 난로 5~15핀 최신형

COUPANG

www.coupang.com

연료 전기식 소비전력 2900W (15핀 기준)
난방면적  약 9 평 (15핀 기준) 안전장치 탑재

마치며

난방기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온풍기, 라디에이터, 컨벡터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가장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게 온풍기 종류이고 보통 PTC 방식으로 빠른 난방, 친환경 제품으로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정, 캠핑, 사무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할 수 있어 다용도로 사용하시기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두께가 얇고 벽에 걸어 사용하기 좋은 컨벡터라는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실내에서도 사용하기 좋고 욕실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방수기능이 있어서 욕실에서 사용할 제품을 찾는 분들은 컨벡터를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도 실내, 욕실에서 사용하기 좋은데 핀의 개수에 따라 난방 면적이 달라지니 실내 면적을 잘 생각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전기세 걱정으로 온풍기 중에서 소비전력이 낮은 제품을 찾는 경우도 있지만 온풍기, 히터 종류는 소비전력이 대부분 높습니다. 간단히 온도조절을 통해 소비전력을 낮출 수 있고 집안의 외풍, 웃풍을 막아주거나 필요에 따른 난방기기를 사용하여 효율을 높이는 것도 전기세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온풍기의 종류, 전기세도 구입 시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 안전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제품을 살펴보실 때 안전장치가 확실한 제품을 구입하셔서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 잉크젯과 레이저 중 어떤 게 좋을까요?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계세요? 프린터 종류에 따른 장단점과 어떤 것을 선택하면 좋을지 정리해봤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니 바로 확인해보세요. 프린터

happy-sunshine.tistory.com

 

가습기 수돗물 사용 정말 괜찮은 걸까?

가습기 수돗물 사용이 괜찮은지 궁금하세요? 수돗물 사용할 때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정리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수돗물 사용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습기 수돗물

happy-sunshine.tistory.com

 

전기장판 부작용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전기장판 부작용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전기장판에 대한 부작용과 사용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알찬 정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장판 부작용 1)

happy-sunshine.tistory.com

 

전기요 전기장판 차이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려요!

전기요 전기장판 차이 그리고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포근한 이불속에 따뜻함을 더해주기 위해 전기요와 전기장판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happy-sunshine.tistory.com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추천 순위와 구매 포인트 바로 확인!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계세요? 추천 상품과 구매 시 참고해야 할 것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원하시는 정보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

happy-sunshine.tistory.com

 

필기용 태블릿 추천 너무 비싸게 구입하지 마세요

필기용 태블릿 추천 제품은 어떤 게 좋을지 궁금하세요? 필기용으로 이용하시기에 적당한 태블릿을 아래에 추천해 드리니 간단히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필

happy-sunshine.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디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잘 알려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높은 비타민C 함유 오디는

real-happ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