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관련

인덕션 냄비 추천 상품과 종류에 대해서 간단한 정리!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8. 18.

인덕션 냄비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계세요? 인기 많은 인덕션 냄비와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면 인덕션 냄비 구입 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덕션 냄비 추천

 


인덕션 냄비 추천

실리트 인덕션 냄비

1) 실리트 냄비 인덕션용 편수 양수 무쇠냄비

 

실리트 인기 인덕션 냄비 확인!

 

 

실리트 실라간 냄비 컴팩트 인덕션용 편수 양수 무쇠냄비 A/S가능

COUPANG

www.coupang.com

 

2) 실리트 후래쉬 프리미엄 양수냄비 4종세트

 

실리트 인기 인덕션 냄비 확인!

 

 

[실리트] 실라간 후래쉬 프리미엄 양수냄비 4종세트(16 20L 20 24H) *색상선택가

COUPANG

www.coupang.com

 

3) Silit 실리트 인덕션 식기 세척기용 냄비 4종 세트

 

실리트 인기 인덕션 냄비 확인!

 

 

Silit 실리트 인덕션 식기 세척기용 냄비 4종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오슬로 인덕션 냄비

1) 오슬로 IH 인덕션 냄비 4종세트

 

할인 중인 오슬로 인덕션 냄비 확인!

 

 

오슬로 IH 인덕션 냄비 4종세트

COUPANG

www.coupang.com

 

2) 오슬로 냄비 바이젠 IH 인덕션 양수 20cm 2.5L

 

할인 중인 오슬로 인덕션 냄비 확인!

 

 

MDO1690 오슬로 냄비 바이젠 IH 인덕션 양수 20cm 2.5L (5ply) 인덕션냄비/스테인리스냄비/양수냄비/인

COUPANG

www.coupang.com

 

 

휘슬러 인덕션 냄비

1) 휘슬러 샌프란시스코 냄비 5종 세트

 

인덕션 냄비는 할인 중인 휘슬러로!

 

 

휘슬러 샌프란시스코 냄비 5종 세트 인덕션 IH

COUPANG

www.coupang.com

 

2) 휘슬러 패밀리 라인 5종 냄비세트

 

인덕션 냄비는 할인 중인 휘슬러로!

 

 

휘슬러 패밀리 라인 5종 냄비세트

COUPANG

www.coupang.com

 


 

 

구매 포인트

1) 세트로 구입 시 멀티핸들이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냄비 수납, 이동할 때 편리합니다.

 

2) 멀티핸들에 잠금장치가 확실한 것을 고르세요. 간혹 버튼식으로 누르는 타입으로 돼 있는 게 있는데 이런 것은 안전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내구성이 뛰어난 코팅이 돼 있는 제품을 고르세요. 사용하시다 보면 코팅이 벗겨지게 되는데 이 부분이 냄비 수명을 좌우합니다.

 

4) 내식성이 강한 제품을 고르세요. 무게는 가볍고 코팅은 단단한 티타늄이 함유된 것을 고르세요.

 

5) 바닥 직경이 10cm 정도로 너무 작거나 너무 큰 냄비는 사용 불가합니다. 사용되는 인덕션 1구의 면보다 너무 작으면 작동이 안 되고 너무 크면 효율이 낮아집니다. 그렇기에 사용 중인 인덕션의 크기, 구입하려는 인덕션 냄비의 크기를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6) 구입하려는 제품의 성분표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철 성분이 너무 낮으면 가열 속도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저가형 인덕션 냄비의 경우 철 성분 함량이 낮은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냄비 구조층이 3중, 5중, 7중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데 무조건 구조층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요리하려는 목적에 맞게 준비하셔야 하는데 예를 들어 빠르게 볶아야 할 요리나 굽는 요리는 3중 구조가 좋습니다. 

 

8) 스테인리스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STS 304, SUS 304, Stainless Steel 18/10의 등급으로 고르시면 되고 이 세가지 등급의 스테인리스 냄비는 상대적으로 고가의 냄비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STS 200대의 스테인리스 냄비는 품질이 낮고 저가 제품에 해당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 인덕션 냄비에 대해서

인덕션 냄비 구분법

인덕션은 자기장 냄비와 반응시켜 열을 내는 원리이기에 아무 냄비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 인덕션용 냄비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요?

 

인덕션용 냄비는 기본적으로 인덕션 사용 가능 표시가 있고 코일 모양의 마크, Induction Heating, IH 라고 냄비에 기재, 표시돼 있습니다. 하지만 집안의 인덕션용 냄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기 어려우시다면 자석을 한 번 붙여보시면 됩니다. 만약 냄비에 자석이 달라붙을 경우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스테인리스 냄비, 무쇠로 만든 주물 냄비는 인덕션에 사용할 수 있고 자성이 없는 알루미늄 양은 냄비, 뚝배기 종류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인덕션 냄비를 가스레인지에 사용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데 사용 가능합니다. 보통 사용 설명서에 사용할 수 있는 열원이 표시돼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덕션 냄비 종류

1) 스테인리스

인덕션용 냄비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질이 스테인리스입니다. 강도가 우수하고 녹이 쉽게 발생하지 않아 주로 사용되는 재질이고 오랜 사용에도 변형이 적고 충격에도 강합니다. 또한 물때가 잘 발생하지 않아 위생적인 인덕션용 냄비를 떠올리면 스테인리스 냄비를 먼저 떠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도 언급했지만, 철 성분보다 알루미늄이나 다른 재질의 성분이 많다면 인덕션 사용 시 가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냄비 구입 시 소재의 철 함유량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스테인리스 인덕션 냄비 살펴보기!


2) 법랑

강철, 합금에 유리, 도자기의 재질을 코팅한 냄비입니다. 열전도율이 우수하고 음식을 빠르게 익히고 보온성이 좋은 게 특징입니다. 열을 유지하는 정도는 스테인리스보다 낮고 무쇠보다는 높습니다. 다만 법랑 냄비의 코팅은 충격에 약하여 쉽게 깨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3) 무쇠, 주물

사용되는 재질 중 파손될 우려가 가장 적고 열이 일정 온도 이상 이르기까지 시간이 좀 오래 걸리지만 지속성은 다른 소재보다 뛰어납니다. 한 번 달궈지면 열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구이, 찜 등 냄비째로 상에 올려도 좋습니다. 그리고 저수분 요리하실 때 영양소 파괴가 적고 재료 고유의 맛을 잘 살려줍니다.

 

다만 주물 냄비는 조리 시 중불로 유지한 채 요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너무 고온에 조리하게 되면 재료가 눌어붙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가 무거운 게 단점인데 손목이 약한 분들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덕션 냄비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조리 시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내부식성, 녹슬지 않는 특징이 있어서 스테인리스 소재의 인덕션 냄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구입할 때 너무 저가의 제품은 가열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고 코팅도 잘 되어 있지 않아 오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구입하실 때 성능도 좋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은데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알뜰한 쇼핑 하시길 바라고 위의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추천 순위와 구매 포인트 바로 확인!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계세요? 추천 상품과 구매 시 참고해야 할 것을 정리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원하시는 정보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량

happy-sunshine.tistory.com

 

필기용 태블릿 추천 너무 비싸게 구입하지 마세요

필기용 태블릿 추천 제품은 어떤 게 좋을지 궁금하세요? 필기용으로 이용하시기에 적당한 태블릿을 아래에 추천해 드리니 간단히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필

happy-sunshine.tistory.com

 

노트북 vs 태블릿 어떤 게 필요한지 고민이세요?

노트북 vs 태블릿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 중이세요? 어떻게 선택하면 좋을지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구입 전 확인하시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노트

happy-sunshine.tistory.com

 

구연산 효능 부작용 그리고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구연산 효능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건강에도 좋고 가정에서 활용하기도 좋은 구연산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구연산 효능과 부작

happy-sunshine.tistory.com

 

오디 효능 먹는 법에 대해서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디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잘 알려진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뒀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디 효능 높은 비타민C 함유 오디는

real-happ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