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용품 관련

래쉬 가드 뜻 활용에 대해서 시원하게 알려드려요

by 오늘도 행복하게! 2022. 7. 6.

래쉬 가드 뜻과 활용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여름이면 물놀이할 때 체형 보완도 되고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안에 무엇을 입으면 좋을지 고민하기도 하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간단히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래쉬 가드 뜻


래쉬 가드 뜻과 활용

뜻 

수상스포츠를 위한 기능석 의복, 물에서 입는 옷의 한 종류로 스판덱스, 나일론이나 폴리에스터로 만든 운동셔츠입니다. 래쉬가드는 rash(발진), guard(막는다)라는 의미로 찰과상으로 인한 피부 발진이나 햇볕에 의한 화상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활용

이미 래쉬가드는 오래전부터 입기 시작했고 이제는 물놀이할 때 일상 의상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래쉬가드를 입을 때는 래쉬가드만 입거나 다른 옷 아래 받쳐 입기도 합니다. 래쉬가드는 햇볕 차단, 체온 유지의 효과가 있어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서핑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수상 스포츠를 즐길 때 생길 수 있는 얼룩덜룩한 피부를 만드는 선번, 마찰에 의한 상처, 알레르기성 발진 등을 막는 용도로 사용도 되고 파도가 직접 피부에 닿는 것을 막아주고 몸에 작은 상처를 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도 조금은 보호가 됩니다. 

 

래쉬가드는 수상 스포츠 외에 맨몸으로 운동을 하는 분들도 즐겨 입는데 일반 옷들은 방해가 되니 몸에 잘 달라붙는 래쉬가드를 선호하게 됩니다.

 

 

 

 

 

주짓수 래쉬가드

주짓수와 같은 몸이 밀착하여 운동하게 되는 경우 도복 안에 마찰 방지, 쾌적함을 위해 입고 훈련하시는 분들이 많이 입습니다. 맨 몸으로 스파링, 훈련을 하다 보면 서로의 땀으로 불쾌할 수도 있고 도복으로 인하여 살이 쓸려 피부에 상처가 발생할 수도 있기에 이런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래쉬가드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노기 주짓수에서는 래쉬가드를 입고 합니다. 래쉬가드가 아닌 티셔츠를 입고 운동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쓸림 현상이 있을 수 있어 래쉬가드를 추천합니다.

 

주짓수를 하며 입을 래쉬가드를 고르실 때는 터틀넥 형태, 팔목까지 감싸주는 긴팔이 주짓수 하실 때 좋으니 이런 스타일의 래쉬가드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래쉬가드 안에 뭐 입어요?

남성분의 경우 상의는 보통 래쉬가드만 입고 하의는 수영복에 보드숏을 입으셔도 되고 여유 있는 팬츠를 입으셔도 됩니다.

여성분의 경우에는 상의는 래쉬가드 안에 비키니를 입으시거나 스포츠 브라, 브라탑, 래쉬가드 이너로 나온 것을 입으시고 하의는 마찬가지로 수영복에 보드숏이나 여유있는 팬츠, 래쉬가드 하의를 입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래쉬가드 금지 이유

래쉬가드 금지 이유?

수영장

수영장에서 사용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 래쉬가드 착용을 금지하는 곳도 보이는데 래쉬가드에 선정적인 마크나 혐오스러운 그림이 그려진 경우 다른 고객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어 래쉬가드를 제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래쉬가드를 입게 되면 실외에서 입던 것을 그대로 수영장까지 입고 와서 수영을 하는 분들이 계셔서 미연에 방지하고자 래쉬가드를 입고 입장을 못 하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워터파크

상황에 따른 것이니 무조건 이런 것은 아니지만 워터파크에서 조건적으로 금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래쉬가드의 지퍼, 단추 같은 것이 슬라이드에 스크래치를 낼 수 있고 이건 다른 지퍼나 부착물이 있다면 다른 수영복도 마찬가지로 금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끄럼틀 같은 기구를 타게 될 때 래쉬가드와 마찰이 일어나 래쉬가드가 말릴 수가 있고 오히려 불편할 수 있어 금지하는 것도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래쉬가드 요구?

반대로 래쉬가드를 요구받는 경우도 있는데 타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실내 수영장에서 많은 분들이 이런 타투를 보고 느끼는 게 좋지 않을 수 있어 래쉬가드를 요구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영장 래쉬가드 금지

래쉬가드 구입 시 참고사항

래쉬가드를 구입할 때 야외에서 주로 입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화장품의 SPF, PA 지수와 같이 섬유제품에는 UPF로 자외선 차단 지수를 표기합니다. 일반적으로 UPF는 30 이상이고 50 이상이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입었을 때 신축성도 중요한데 목둘레, 소매는 얼마나 늘어나는지, 복원력은 문제없는지 입을 때 옷이 너무 조여 불편하지는 않은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한 부분을 조금은 줄이기 위해 집업이 있는 래쉬가드를 찾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한 래쉬가드는 입고 자연스럽게 물놀이를 오래 하게 되니 물 빠짐은 없는지 이염 방지가 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 쇼핑보다 매장을 방문하셔서 직원과 소통하며 조언을 얻고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래쉬가드 추천

남성 래쉬가드 고르는 법

1) 상체에 살이 좀 있으신 분

어두운 색상의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조금은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2) 복부에 살이 많은 분

집업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도움이 되고 너무 달라붙지 않는 래쉬가드로 선택해주시면 좋습니다.

 

3) 체격이 작고 마른 분

약간의 루즈핏으로 입으시고 디자인이 조금 있는 것으로 고르시면 도움이 됩니다. 

 

남자 래쉬가드 추천

1) 언더아머 남성 래쉬가드

 

입으면 자신감 넘치는 래쉬가드 살펴보기!

 

 

[언더아머 본사]남성 UA RUSH HeatGear 2.0 컴프레션 긴팔 1358233-001

COUPANG

www.coupang.com

 

 

2) 언더아머 남성 긴팔 래쉬가드

 

입으면 자신감 넘치는 래쉬가드 살펴보기!

 

 

[언더아머 본사]남성 HeatGear 아머 긴팔 1361524-001

COUPANG

www.coupang.com

 

 

3) 아디다스 긴팔 래쉬가드

 

입으면 자신감 넘치는 래쉬가드 살펴보기!

 

 

[아디다스] 긴팔 래쉬가드(FT6658)

COUPANG

www.coupang.com

 

 

4) 아디다스 남성 롱 슬리브 래쉬가드

 

입으면 자신감 넘치는 래쉬가드 살펴보기!

 

 

아디다스 래쉬가드 롱슬리브 FI8286

COUPANG

www.coupang.com

 

 

5) 아디다스 롱 슬리브 래쉬가드

 

입으면 자신감 넘치는 래쉬가드 살펴보기!

 

 

아디다스 래쉬가드 롱슬리브 GH7099

COUPANG

www.coupang.com

 

여성 래쉬가드 고르는 법

1) 몸매 보정을 위해

체형을 날씬하게 보이게 하고 배를 가려주기에 달라붙지 않는 집업 래시가드가 좋습니다.

 

2) 허리, 가슴을 강조하기 위해

가슴 쪽에 패턴이나 디자인이 있다면 좋고 짧은 기장의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3) 상체에 살이 좀 있으신 분

래글런 형태의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어깨선이 중앙으로 모여 어깨가 조금은 좁아 보이는 효과를 보입니다.

 

4) 복부에 살이 좀 있으신 분

겨드랑이부터 골반까지 패턴이 세로로 되어 있는 디자인의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5) 하체에 살이 좀 있으신 분

짧은 기장의 래쉬가드가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길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하체 노출이 부담되는 분

다리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래쉬가드를 입으시면 도움이 됩니다. 어두운 색상으로 고르시면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보일 수 있습니다.

 

여성 래쉬가드 추천

1) 아디다스 베이스 래쉬가드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 바로 확인!

 

 

아디다스 [아디다스]아디다스 여성 레쉬가드 SWIM FK3526 FI828

COUPANG

www.coupang.com

 

2) 아디다스 여성 긴팔 래쉬가드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 바로 확인!

 

 

[아디다스] 여성 긴팔 래쉬가드(GT5060)

COUPANG

www.coupang.com

 

3) 아디다스 여성 긴팔 래쉬가드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 바로 확인!

 

 

[아디다스] 정품 GH7101 여성 긴팔 래쉬가드

COUPANG

www.coupang.com

 

4) 뉴발란스 여성 슬림핏 래쉬가드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 바로 확인!

 

 

뉴발란스 뉴발란스 W (슬림핏) 숄더스택트 래쉬가드_ND628022(59) (7145058)

COUPANG

www.coupang.com

 

 

5) 뉴발란스 여성 래쉬가드 긴팔

 

날씬해 보이는 래쉬가드 바로 확인!

 

 

뉴발란스 뉴발란스 W 래쉬가드 긴팔티_ND728032(25) (7189428)

COUPANG

www.coupang.com


결론

요즘 래쉬가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날도 많이 더워지고 물놀이를 즐기러 가기 전 래쉬가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위의 내용이 래쉬가드를 알아보실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래쉬 가드 뜻, 활용, 선택할 때 참고할 점 등 간단히 확인해보시고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여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등산스틱 사용법과 추천 상품을 바로 알아보세요!

등산스틱 사용법이 궁금하세요? 미끄러운 지형에서 균형을 쉽게 잡게 해 주고 체중 분산으로 관절 보호에도 좋은 용품으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등산스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정리

happy-sunshine.tistory.com

 

골프화 고르는 법 8가지와 추천 상품 확인!

골프화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 계세요? 골프를 이제 막 배운 분들이나 골프화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연습용 골프화 추천 상품과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으니 확인

happy-sunshine.tistory.com

 

워킹화 런닝화 차이와 추천 상품을 알아보세요!

워킹화 런닝화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세요? 스트레스 해소, 비만 방지, 심폐 기능의 향상,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워킹과 런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신었을 때 통증을 유발하

happy-sunshine.tistory.com

 

무풍 에어컨 원리와 단점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시원한 무풍 에어컨의 원리가 궁금하세요? 요즘은 직접 찬바람을 쐬지 않아도 시원한 무풍 에어컨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간단히 원리에 대해 알아보시고 단점은 무엇이

happy-sunshine.tistory.com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 상품과 간단한 이용 팁!

차량용 내부 미세먼지 때문에 고민이세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 상품을 알아보고 간단히 차량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했을 때의 공기질을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필요성과 이용

happy-sunshine.tistory.com

 

일렉트로룩스 라피도 추천 힘 좋은 핸디형 무선청소기!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일렉트로룩스 라피도 추천 청소기입니다. 머리카락, 먼지, 과자 부스러기 등 흡입력이 좋아 아주 깔끔히 청소됩니다. 모델별로 간단한 스펙과 후기를 살펴봤으

happy-sunshine.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